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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직무능력향상교육 > 리더십,비즈니스스킬
노인 환자 케어와 따뜻한 마음 커뮤니케이션
교육시간
30차시
/
31시간
내용전문가
손유재
수강정원
5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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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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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수료기준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기준
8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70% 반영
총 100점 / 20% 반영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근로자카드 수강 유의사항
근로자카드 과정 구매 시, 지원금은 근로자카드 한도내에서 자동차감됩니다.
근로자카드 과정 미수료 시, 고용노동부에서 규정한 패널티가 부여됨을 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교육비 정보
교육비 정보
교육비
환급:우선지원 기업
환급:대규모(1,000인 미만)
환급:대규모(1,000인 이상)
190,960
원
171,864
원
152,768
원
76,384
원
강의설명
강의목차
학습후기
과정소개
본 과정은 노인 환자를 케어하는 방법과 요양기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대상
1. 요양기관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
2.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
교육목표
1. 요양기관 종사자로서 기본 CS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다.
2. 노인케어를 위한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3. 요양기관 종사자로서 기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2차시
서비스의 이해
3차시
고객 관계와 서비스
4차시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5차시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노년기 개입의 실천
6차시
검체물과 약품 관리
7차시
소독물과 비소독물 관리
8차시
서류 전달하기
9차시
보행 가능 환자 이송하기
10차시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
11차시
목욕 돕기
12차시
신체 부분 청결 돕기
13차시
구강 청결 돕기
14차시
침상 만들기
15차시
옷 갈아 입히기
16차시
대·소변 돕기
17차시
식사 지원하기
18차시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
19차시
오염 물품 세척하기
20차시
주변 상황 관찰하기
21차시
대상자 관찰하기
22차시
치매환자 관찰하기
23차시
인지활동 지원 돕기
24차시
문제 행동 대처하기
25차시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26차시
져주는 대화의 요령
27차시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28차시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29차시
따뜻한 고객 맞이
30차시
친근한 공감대 형성
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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